본문 바로가기

__mytop

사랑니를 뽑지 않으면 위험이 있습니까

여자 암검진 남자 암검진

사랑니는 지혜치라고도 하며, 인간의 제3의 이갈이로서 유전자에 따라 보통 16~35세 사이에 생기며, 생애 마지막 치아가 되기 때문에 목구멍에 가장 가깝다고 하는데, 이 시기 사람들의 마음이 비교적 성숙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자~ 그럼,  사랑니를 뽑지 않으면 심각한 위험이 있습니까 관련 필요하신 분께 공유해 드려요. 

 

알아보자 :: 사랑니 

 

 

사랑니를 뽑지 않으면 어떤 해가 있습니까

1. 치아 옆면의 충치

 

우리들이 평소에 음식을 먹을 때 치아에 음식물 찌꺼기가 많이 남아 있고 깨끗하게 청소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람의 치아 사이의 충치는 장기적으로 치아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사랑니는 빠진 치아의 조직도 파괴해 치아가 파괴되고 다른 치아도 영향을 받는다.

2. 치아의 교합관계 불량

 

사랑니는 위아래 치아에 영향을 줍니다. 즉, 사랑니는 다른 치아의 교합에 영향을 주어 다른 치아의 융합을 저해하고 또한 매우 불편한 치아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나 자신에게도 심리적으로 영향을 미쳐 사람의 기분을 나쁘게 만든다.

3. 기타 질환 발생

사랑니는 삼차신경통의 원인이 됩니다.

 

사랑니는 평소 위생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치아가 점점 더 나빠지고 자칫 잘못하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지어 사랑니에는 염증이 반복될 때 다른 질환이 생기기도 합니다. 심장병, 편도선염, 패혈증 등이 그것입니다.

4. 관주염의 재발

 

매일 음식물 찌꺼기는 사람의 치아에 영향을 미칩니다.

 

치아에 음식물 찌꺼기, 세균이 축적되어 저항력이 비교적 낮을 때 쉽게 관주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통증을 유발하여 자신의 집중력에 영향을 미치고 업무와 학습의 효율성을 떨어뜨립니다.

 

사랑니를 뽑은 후 주의사항

 

1. 지혈 주의 : 사랑니를 뽑은 후에는 상처에 눌린 소독솜이나 거즈 등을 물어 상처를 압박하고 지혈 등을 돕기 위해 30분 정도 지속한 후 토합니다.

 

2. 말을 너무 많이 하면 안 된다 : 자주 말을 하면 상처를 잡아당겨 변위, 출혈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유동식 섭취 : 사랑니를 뽑은 후 2시간 후에 식사를 할 수 있지만 유동식에 주의해야 하며 출혈이나 손상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뜨거운 물을 마시거나 너무 뜨겁거나 딱딱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4. 24시간 이내에 양치질을 하지 말 것 : 양치질이나 양치질을 할 때 치아의 혈전을 닦거나 헹구어 2차 출혈을 일으키고 치유 시간을 연장하기 위함입니다.

 

상처를 혀로 핥거나 세게 빨아들이는 등 좋지 않은 점도 주의해야 합니다.

 

5. 적시에 재진 : 어떤 사람은 사랑니를 뽑은 후 건조증이라는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수술 후 3-5일째에 갑자기 발아하는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진통제도 완화할 수 없으므로 이 경우 즉시 재진하여 통증을 줄이고 치유를 촉진해야 합니다.

 

 

사랑니가 빠지지 않는 것에 대한 해로움에 대한 안내말씀드리며, 지금까지 설명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추가 정보모음 💭

 

자궁암 ? 폐암 ? 우리나라 가장 많이 걸려 죽는 암 종류 TOP6바로보기

 

우리나라 가장 많이 걸리는 암종류 순위 TOP6

국가암검진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걸리서 사망에 이르는 암을 빨리 발견해서 치료받게 해서, 암을 이겨내는 비율을 높이고 암 때문에 죽는 사람을 줄이기 위해 국가암검진사업을 하고

summerheal.tistory.com

 

정리드린 정보는 사랑니를 뽑지 않으면 심각한 위험이 있습니까 이였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