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하품을 한다. 또한 하품을 하는 시간은 약 6초이며 이 기간 동안 눈을 감고 귀를 막으며 전신 신경과 근육이 완전히 이완됩니다. 자~ 그럼, 사람은 왜 하품을 하는가 관련 내용이예요.
알아보자 :: 왜 하품을 하는가
따라서 하품은 생리적, 심리적으로 가장 좋은 휴식을 취하게 하고 인체에 중요한 생리적 보호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왜 하품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람이 하품을 하는 이유
일반적으로 하품의 원인은 조건에 따라 다르게 해석됩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1. 냉각 요인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품은 뇌를 냉각시켜 뇌의 건강과 정신을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품을 하면서 들이마신 찬 공기가 얼굴 혈액의 온도를 빠르게 떨어뜨려 뇌를 식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람은 피곤하면 뇌의 온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하품을 통해 뇌를 식혀야 합니다.
2. 산소결핍인자
어떤 사람들은 하품을 산소결핍의 원인으로 생각하기도 하는데 폐 주변조직이 폐의 산소농도가 낮아지는 것을 감지하면 하품을 하여 공기를 더 많이 마시게 합니다. 그러나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초음파 검사를 통해 태아가 엄마의 뱃속에서 하품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자궁 내 태아의 폐는 환기가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시에 이산화탄소가 많은 환경에서 사람들이 하품을 하는 횟수가 정상적인 환경보다 많지 않다는 것이 실험에 의해 입증되었습니다.
3. 권태요인
어떤 일에 싫증을 느끼고 관심이 없을 때 하품을 하게 되는데, 하품중추의 하시추방실핵의 활동 때문에 관심사와 연관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은 사실 이 이론도 아니다.
또한 하품은 생리적 이유뿐만 아니라 외부적 원인도 있는데, 예를 들어 환경의 영향을 받아 한 사람이 하품을 하면 많은 사람이 하품을 따라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한쪽에 의해 야기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원인이 상호 작용한 결과입니다.
사람이 왜 하품을 하는가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요컨대 하품은 인체의 본능적인 반응으로 심장박동이나 호흡처럼 사람의 의지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다. 그리고 뇌세포를 보호하고 뇌세포의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며 인체의 스트레스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좋은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 추천 내용 확인 👍
자궁암 ? 폐암 ? 우리나라 가장 많이 걸려 죽는 암 종류 TOP6바로보기
정리드린 정보는 사람은 왜 하품을 하는가 관련입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